농업·단체 > 단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태권도협회, 전국 최초 ‘태권도전용전당’ 준공식 8월 14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소재, 총 사업비 50여억 원 투입
교육, 승품단 심사, 수련캠프, 전지훈련 등 활용
기사입력  2021/08/07 [10:14]   놀뫼신문

 

충청남도태권도협회(회장 김진호)는 오는 8월 14일 서천군 마서면 소재 ‘충청남도태권도전당’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진호 회장은 “충남태권도전당은 지난 2018년도 대전MBC배 국제대회를 준비하면서 태권도인 들이 당시 경기장을 찾은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에 건의 국비와 도비, 군비 등 총사업비 약 50여억 원을 투자 2019년도에 착공하여 지난 5월에 완공하고 오는 14일 드디어 준공식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각종 도내대회 개최와 전국의 선수들이 전지훈련장소로 활용함은 물론 지도자 양성교육, 국기원 승품단 심사, 청소년 유품자 수련캠프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한편으로는 태권도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올바른 태권도인 들을 양성하게 된다.”고 말했다. 

충남태권도협회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국기 태권도가 210여 개국에 보급 전 세계에서 1억5천여만명이 우리나라 말로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고 올림픽 정식종목이나 정작 종주국에는 전용도장이 없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했었다”라며, “그러던 중에 태권도인들의 전용도장이 완공된 것은 충청남과 태권도의 위상이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네팔 등 해외에 나가보면 태권도 전용체육관과 태권도회관이 있어 부러웠는데 이제 꿈만 같았던 충남태권도인 들의 염원이 해결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양승조 지사님과 노박래 군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전국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태권도 전용도장을 갖게 되어 충남인 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 사계절 색다르게 품어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이한철 밴드 & 최백호 밴드 콘서트’ in 논산 5월 10일 공연 / 놀뫼신문
양촌장어구이 리뉴얼 오픈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권선옥 논산문화원장 "문화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