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이끄는 공직문화 확산 박차
기사입력  2025/09/03 [17:25]   놀뫼신문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9월 2일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전 직원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하며 시민 중심 행정 실현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전 공직자의 적극행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질적인 행정 혁신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나의 행복을 높이는, 적극행정’을 주제로, 적극행정 전문 강사인 이승은 함께성장컨설팅 대표가 맡아 진행했다.

 

이승은 대표는 심리학적 접근을 기반으로 한 강연을 통해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와 공감을 이끌었으며, 논산시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실질적인 변화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백성현 시장은 “‘논산이 하면 대한민국이 한다’라는 논산의 혁신행정은 모든 공직자가 간절함과 정성을 다하는 적극행정에서 시작됐다”며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하는 자세로 행정에 임해달라”고 1,500여 공직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논산시는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으로 ‘적극행정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전국 지자체 중에서도 행정혁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직사회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강경옥녀봉 인터뷰] 조수연 옥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줌마네요리일기] 황석어젓, 직접 다려보아요 / 놀뫼신문
[기고] 건강보험공단 특사경 부여로 국민권익 지켜야 / 놀뫼신문
동양최대 출렁다리도 식후경 ‘논산맛집’부터 찾아라 / 놀뫼신문
[제17회 2025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충청인상] "충청의 자부심, 풀뿌리 자치의 빛으로 피어나다" / 놀뫼신문
[유유자적, 세상이야기] 스마트한 에너지, 인향만리(人香萬里) / 놀뫼신문
[맛있는 내러티브] 논산화지중앙시장 ‘진심어묵’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광석농협·부적농협, 논산시장학회에 각각 1,000만 원 장학금 기탁 / 놀뫼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표지초대석] 논산시의회 ‘액티브 시니어 정책 연구모임’ / 놀뫼신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