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양촌농협 분소’ 개소
3번째 농기계임대사업소 분소...농업인 편의 증진 기여
기사입력  2024/11/29 [22:27]   놀뫼신문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11월 29일 양촌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양촌농협 분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조용훈 논산시의회의장, 김기범 양촌농협조합장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농기계임대사업소 양촌농협 분소는 농업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취임 이후 계획된 이번 사업은 특히 양촌 지역 농업인들이 겪어온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논산시는 2022년 타당성 검토와 임대 방식에 대한 타 시군 벤치마킹을 거쳐, 2023년 연무농협과 논산계룡농협에 각각 분소를 설치한 바 있다. 높은 이용 만족도를 바탕으로 이번에는 양촌농협에 세 번째 분소를 추가 설치했다.

이번 양촌농협 분소는 농업용 굴삭기와 관리기를 포함한 총 16종 40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12월부터 본격적인 임대 운영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지역 농업인의 부담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양촌 지역 주민들이 이제 가까운 곳에서 농업 기계를 편리하게 임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농업 기계의 안전한 이용을 통해 농업 경쟁력과 생산성이 더욱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시는 고령화로 일손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주말(3월~11월)까지 농업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 생산성을 높이고, 농업인들의 부담을 줄여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특집|5.18 민주화운동] “시민 여러분, 우리를 잊지 말아주십시오” / 논산계룡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논산시, 외국인 지방세 체납 특별정리 기간 운영…강력 징수 나선다 / 놀뫼신문
늘푸른나무, 논산여고 수험생 ‘토닥토닥 함께걷기’ 진행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공공급식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 제3차 회의 개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