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충남도교육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제4회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2025년 교육 정책 논의
기사입력  2024/11/28 [22:34]   놀뫼신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월 28일,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별관에서 2024년 제4회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위원장 김재웅, 이하 미래교육자문위)를 개최했다.

미래교육자문위는 충남교육의 비전과 정책 개발, 교육 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 전문가, 학부모, 단체 구성원 등 다양한 인물들로 이루어진 자문기구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충남교육의 재정 현황과 주요 교육 정책 방향 등을 보고하고, 위원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서는 특히 △2025년 충남교육 재정 현황 △2025년 충남교육 정책 방향과 주요 사업 등이 주요 논의 사항으로 다뤄졌다. 

위원들은 열악한 교육 재정 상황 속에서도 충남교육청의 중점 사업인 5대 전환 과제(교육과정, 생태, 디지털, 공간, 교육협력)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유보통합, 늘봄학교,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 주요 국정과제 추진으로 재정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학생들의 교육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5년도 예산안으로 4조 6,599억원을 편성해 도의회에 제출하였으며, 이는 올해 본예산보다 2,878억원이 감소한 금액이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특집|5.18 민주화운동] “시민 여러분, 우리를 잊지 말아주십시오” / 논산계룡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논산시, 외국인 지방세 체납 특별정리 기간 운영…강력 징수 나선다 / 놀뫼신문
늘푸른나무, 논산여고 수험생 ‘토닥토닥 함께걷기’ 진행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공공급식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 제3차 회의 개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