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룡시 박용숙 문화예술팀장, 첫 시집 출간
시집 ‘시계추도 가끔은 멈추고 싶다’ 출판기념회 개회
기사입력  2024/11/28 [15:08]   놀뫼신문

  

계룡시청(시장 이응우) 문화예술팀장 박용숙 씨가 시집 ‘시계추도 가끔은 멈추고 싶다’를 출간하며 11월 27일 계룡도서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박 팀장은 공직 33년 차의 베테랑 공무원으로, 2019년 계룡도서관팀장 재직 시 시 창작 문화강좌를 개설하며 시와 인연을 맺은 뒤 꾸준한 집필 활동을 통해 지난해 문예지 ‘애지’로 등단, 계룡시청 제1호 시인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시집은 박 시인이 공직 생활과 개인적 삶을 반영해 쓴 시들로, 인간 존재와 관계의 복잡성을 탐구하며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작품들로 평가받고 있다. 

계룡도서관 상주작가 박주용 시인은 해설을 통해 “박용숙 시인의 시는 단순한 개인적 고백을 넘어, 이 땅의 평범한 사람들과 공직자로 살아온 삶의 울림을 전한다”고 극찬했다.

출판기념회에서 박영숙 시인은 표제시 ‘시계추도 가끔은 멈추고 싶다’를 낭송하며 공직 33년을 회상하기도 했다. 박 시인은 “출판기념회를 찾아주신 선후배 공무원과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쁨과 슬픔이 교차했던 지난날들을 돌아보며 이 시집이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출판기념회를 찾은 이응우 계룡시장은 축사를 통해 “계룡시청 공직자 중 제1호 시인의 첫 출판기념회라 더 의미가 크다”며 “문화예술팀장으로 인사를 잘한 것 같다”고 유쾌하게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는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된 계룡도서관의 시 창작 교실 '우리 詩作해요' 수강생의 모임 향적시에서 주관하였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특집|5.18 민주화운동] “시민 여러분, 우리를 잊지 말아주십시오” / 논산계룡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논산시, 외국인 지방세 체납 특별정리 기간 운영…강력 징수 나선다 / 놀뫼신문
늘푸른나무, 논산여고 수험생 ‘토닥토닥 함께걷기’ 진행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공공급식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 제3차 회의 개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