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의회, 제256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4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등 심사
제9대 논산시의회 전반기 마무리...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등 선거
기사입력  2024/06/18 [14:33]   놀뫼신문

  

논산시의회(의장 서원)는 6월 17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8일까지 12일간 제256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이번 회기 동안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총 15건의 조례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며 제9대 논산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등을 선출한다.

정례회 첫날 17일에는 제256회 논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이 처리되었고 ‘2024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과 ‘제1회 논산시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제안설명이 진행되었다.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윤금숙 의원은 「재활용도움센터로 클린 논산을!」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윤의원은 생활폐기물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해 ▲기존‘클린하우스’의‘재활용도움센터’로 전환 ▲‘논산형 자원순환시스템’의 체계적 구축 ▲‘재활용도움센터’설치·운영에 소요될 예산 마련 등을 제안했다. 

이어 진행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예결특위 위원장에 윤금숙 의원, 부위원장에 허명숙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18일에는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포함한 총 12건의 조례안과 1건의 의견 청취의 건에 대해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 심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심의 예정인 조례안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논산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사회안전망 지원을 위한 조례안」(허명숙 의원 대표발의) ▲「논산시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허명숙 의원 대표발의) ▲「논산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태모 의원 대표발의) ▲「논산시 장기 등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김종욱 의원 대표발의) ▲「논산시 난임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금숙 의원 대표발의) 등 총 5건이다.

19일부터 26일까지는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23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4년도 제1회 논산시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각 소관상임위별 예비심사가 진행되며, 27일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에 대한 종합심사가 이루어진다. 

정례회 마지막 날인 28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최종 심의·의결하고, 제9대 논산시의회 후반기 의장 및 부의장,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가 차례로 진행된 후 모든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유흥식추기경 논산본당 미사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밑줄 쳐가며 읽는 칼럼|소통공간] ‘자신감’과 ‘자만심’ 사이에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현재 배수시설로는 폭우 대비 역부족…대대적인 보수 필요” / 놀뫼신문
김태흠 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등과 ‘서울·지방 상생 주택’ 협약 / 놀뫼신문
충남경찰, 제74주기 논산 순국경찰관 합동 추도식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수해복구 전기‧배관‧보일러 무료 수리 봉사 / 놀뫼신문
계룡시, 집중호우 피해 현장 자원봉사자 발 벗고 나서 / 놀뫼신문
호우 현장서 주민 구한 영웅들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계룡소방서, ‘가치가유 충남119’ 2가구 선정 1000만원 지원 / 놀뫼신문
논산시노사민정협의회, ‘지역인재 우선채용 특별위원회’ 개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