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 제31회 논산농업대상 후보자 모집
10월 23일까지 9개 부문 추천 접수
기사입력  2024/10/11 [15:31]   놀뫼신문

 

▲ 지난해 시상식 현장     ©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발굴하고 그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제31회 논산농업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논산농업대상은 논산 농업의 발전에 큰 공을 세운 농업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지역 농업인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농업 발전을 도모하는 취지로 매년 개최된다.

후보자 선발 기준은 논산시에 주소를 두고 5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자로, 과학영농 및 새로운 기술 실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한 농업인이 대상이다.

시상은 ▲식량작물 ▲딸기 ▲친환경농업 ▲채소·특작 ▲과수 ▲축산 ▲융복합 농업 ▲농업여성 ▲청년농업인 등 9개 부문에서 이루어지며, 특히 올해에는 친환경농업 부문이 새롭게 추가됐다. 

친환경농업 부문에서는 유기농 중심의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천하고, 친환경 농산물 인증 면적 확대와 안전성 관리 강화에 앞장선 농업인이 선정된다.

후보자는 읍·면·동장, 지역 농업협동조합장 및 농업인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발굴되며, 추천 서류는 오는 10월 23일까지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 기술지원팀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현지조사와 심의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중 열리는 ‘농업인학습단체 화합한마당’ 행사에서 진행된다.

신청 접수 등 관련 문의는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 기술지원팀(☏746-8313)으로 가능하다.

한편, 논산농업대상은 지난 1994년 시작돼 지난해까지 총 213명의 농업인이 수상한 바 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강경옥녀봉 인터뷰] 조수연 옥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줌마네요리일기] 황석어젓, 직접 다려보아요 / 놀뫼신문
[기고] 건강보험공단 특사경 부여로 국민권익 지켜야 / 놀뫼신문
동양최대 출렁다리도 식후경 ‘논산맛집’부터 찾아라 / 놀뫼신문
[제17회 2025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충청인상] "충청의 자부심, 풀뿌리 자치의 빛으로 피어나다" / 놀뫼신문
[유유자적, 세상이야기] 스마트한 에너지, 인향만리(人香萬里) / 놀뫼신문
[맛있는 내러티브] 논산화지중앙시장 ‘진심어묵’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광석농협·부적농협, 논산시장학회에 각각 1,000만 원 장학금 기탁 / 놀뫼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표지초대석] 논산시의회 ‘액티브 시니어 정책 연구모임’ / 놀뫼신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