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 어르신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어버이날 맞이 뜻깊은 선물 전해
카네이션, 후원품 및 직접 만든 원목가구 전달
기사입력  2024/05/09 [22:32]   놀뫼신문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이 카네이션, 후원품, 직접 만든 원목가구를 보호자가 없거나 자녀와의 왕래가 적은 어르신들께 전해드렸다고 밝혔다.

‘어르신맞춤돌봄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 대해 연락과 방문을 진행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적, 신체적, 정신적 기능 유지를 위한 교육내용을 전달한다. 또한,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원활한 사회관계형성을 돕는다. 

논산시 생활지원사들은 총 139명으로 돌봄서비스 수행뿐만 아니라 그들 스스로 직무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돌봄인력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올바른 경청 자세와 방법에 대한 교육을, 3월에는 어르신들의 인권을 존중하기 위한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전달된 천연원목을 이용한 선물 또한 지난 4월 실시된 교육의 결과물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만족도가 높은 역량강화 교육을 한층 고도화하여 진행한 결과 교육 내내 생활지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생활지원사들의 전문성 강화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되는 따뜻한 마음을 좀 더 세심하고 가깝게 느끼도록 하는 효과를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생활지원사의 수요와 만족도에 따라 앞으로 남은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고 기타 수범사례들을 연구하여 돌봄인력 역량강화를 돌봄인력을 정예화한다는 방침이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한유진의 유람일지(儒覽日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논산시, 축사 악취 문제 해결로 행안부 규제개선 우수사례 선정 / 놀뫼신문
하나은행, 논산딸기 1천만 원 상당 구입 / 놀뫼신문
계룡시, '2025년 시민과의 대화' 사전설문조사 진행 / 놀뫼신문
계룡시, 제3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 놀뫼신문
계룡시, 겨울철 농업재해 예방 위한 현장 점검 강화 / 놀뫼신문
충남도,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관광객 환영 행사 개최 / 놀뫼신문
계룡시, 2025년도 지적재조사사업 농소1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 놀뫼신문
강경문화유산야행,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 부문 대상 선정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최춘호 소장에 법무부장관 표창 전수 / 놀뫼신문
건양대, 글로컬대학사업 추진을 위한 K-국방발전협의회 개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