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학교소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양대 군사학과, 제13기 신입생 착복식 및 휘장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23/03/25 [12:02]   놀뫼신문

 

 

건양대학교 군사학과는 3월 24일 오전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경상학관 대강당에서 군사학과 제13기 착복식 및 휘장수여식을 개최했다.

군사학과 착복식 행사는 신입생들에게 소속감을 부여하고 능력있는 군장교가 되기 위한 목표의식을 확립하는 동시에 예비장교로서 애교심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군사학과가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착복식에 참석한 허용도 부총장은 “오늘날 국내외적으로 처한 우리의 안보상황은 역사상 유례없는 분열과 혼란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앞으로 여러분들의 역할은 더없이 중요하므로 오늘을 계기로 예비장교 후보생으로서 여러분의 어깨에 짊어질 소임을 인식하고 학교생활에 충실해달라”고 당부했다. 

건양대 군사학과는 육군본부 협약학과로 군 가산복무지원금으로 4년간 학비 전액이 지원되고 일정한 졸업요건을 충족하면 전원 육군 소위로 임관하게 된다.

특히 건양대 군사학과는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과 과감한 대학의 지원을 통해 육군본부에서 평가하는 학과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학과로 평가받고 있다. 학생 전체의 토익 평균 점수가 800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7년 3월 발표된 제1기 졸업생 장기복무자 1차 발표에서도 전국 대학 평균 20~30%를 훨씬 상회하는 50% 이상의 선발율을 보이기도 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충청남도 2023년 지역미디어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탐방] 계룡의 여의주 은골 ‘원오사’ / 놀뫼신문
[인물] 논산시청 농촌활력과 김세찬 주무관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베푸는 사람이 되고파" / 놀뫼신문
동양최대 출렁다리도 식후경 ‘논산맛집’부터 찾아라 / 놀뫼신문
계룡시, 병영체험관 준공식 개최…내년 3월 정식 개관 / 놀뫼신문
논산시-NH농협은행-하나은행,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협약 체결 / 놀뫼신문
논산시, 외국인 농촌 계절근로자 한국어 교육 실시 / 놀뫼신문
북콘서트 「아버지의 해방일지」 참관기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 추가 모집 / 놀뫼신문
[소통공간] 자치단체장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선택과 집중」 / 놀뫼신문
충남도, ‘국방기관유치 특별위원회’ 출범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