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단체 > 단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살림총회, 별난상장과 이색공간共間
기사입력  2020/01/22 [09:53]   놀뫼신문

▲     © 놀뫼신문


‘2020년 한살림대전논산지역위원회 총회’가 지난 17일 논산문화원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는 신진아 논산매장 팀장 사업보고 및 활동보고에 이어서 이진선 조합원의 생명학교 식생활교육 생명교사양성과정 참여 소감 발표, 김광영 생산자 겸 조합원이 생태Eco시민기자양성과정 참여 소감을 발표하였다. 

또 지난 2019년 한해 동안 한살림에 대한 큰 관심과 애정을 보내준 조합원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먼저, 밥상살림상은 유혜린 조합원이 상을 받았고, 지역살림상은 지역신문 기자가 수상하였다. 그런데 밥상살림상을 낭독할 때 여의 시상식장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상장 속에는 먹거리 공동체의 진정성이 알알 박혀 있었고, 그것이 사회자의 목소리로 뚝뚝 떨어졌기 때문이다. 

“한살림에 대한 이해가 누구보다도 깊고 맑아, 지난 한 해 흠뻑 사랑해주신 당신의 마음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작고 못난 것, 거칠고 투박한 것, 생명을 사랑하고 자연의 순리에 어긋나지 않게 길러낸 열매들을 소중히 생각해주셨지요. 책임소비를 통해 지난 한 해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것 잊지 않겠습니다. 당신과의 인연에 감사드립니다. 2020년 1월 17일”

기타 안건으로 유재호 위원이 공간共間을 제안하였다. 지역에서 집 한 채를 확보하여 사무공간, 회의와 식사 가능한 공간, 교육공간 등 다용도로 활용하자는 제안이었다, 한 공간에서 복합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논산의 새로운 공동체 실천운동 의지를 담고서.

 

- 이진영 기자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팩트체크] 「탑정호 복합문화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여론조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여론조사 결과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계룡소방서, 2024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 / 놀뫼신문
충남도, 제6차 헌수 기부 전달식 및 식재행사 개최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소방서, 봄철 대형산불 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 / 놀뫼신문
논산시, 대교2지구 지적재조사사업 경계협의현장사무소 운영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