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권 뉴스 > 충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1회 2019 풀뿌리 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자 선정
11월 29일 세종시 수정컨벤션홀에서 개최
대상 박범계, 행정종합대상 박정현, 장종태 수상
논산시 김만중, 이동진, 정경옥, 신민호 수상
계룡시 신현무, 이인숙 수상
기사입력  2019/10/29 [17:46]   놀뫼신문

▲     © 놀뫼신문



 

충청지역신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도의회, 충청남도교육청,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가 후원하는 '2019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자 30명이 최종 선정되어 오는 11월 29일(금) 오후4시 세종시 수정 웨딩&컨벤션홀에서 수상식이 거행된다.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은 지역신문 탄생 31주년을 맞이하여 완전한 지방자치분권을 촉구하며, 그 과정에서 충청지역을 빛낸 인물을 발굴하여 격려하고, 그 뜻을 널리 알려 타의 귀감이 되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풀뿌리자치대상은 충청지역신문협회 14개 언론사 대표가 2009년부터 각 분야별 수상자를 발굴해 올해가 11번째로써 총 400여 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총 수상자 30명 중에서 세종지역을 제외한 대전·충남지역 수상자 24명은 ▲대상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구을) ▲행정종합대상 박정현 부여군수,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이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의정발전대상(1) 부문에는 충남도의회 김연 문화복지위원장(천안7), 충남도의회 이영우 도의원(보령2), 충남도의회 이계양 도의원(비례대표 당진), 대전시의회 오광영 시의원(유성2)이 차지하였으며 ▲의정발전대상(2) 부문에는 대전시 동구의회 이나영 의장, 논산시의회 김만중 행정자치위원장,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원, 태안군의회 신경철 의원,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원, 부여군의회 박상우 의원이 각각 수상하게 되었다.

▲지역발전부문 특별상에는 공주시 조관행 관광과장, 계룡시 신현무 엑스포조직위 행사지원부장, 태안군 조한각 안면읍장, 논산시 이동진 언론홍보팀장, 논산시 정경옥 희망복지지원팀장이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산업·환경·경제 발전부문 특별상에는 충남환경운동연합 김정진 탈석탄위원장,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김지훈 센터장, 태안군 산림조합 최우평 조합장이 수상하게 되었으며 ▲교육·문화 발전부문 특별상에는 논산 연무여자중학교 신민호 교장, 안디무지크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이운복 지휘자, 제과기능장 준명장 이인숙 올레뜨 대표가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팩트체크] 「탑정호 복합문화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계룡소방서, 2024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논산소방서, 봄철 대형산불 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 / 놀뫼신문
충남도, 제6차 헌수 기부 전달식 및 식재행사 개최 / 놀뫼신문
[여론조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여론조사 결과 / 놀뫼신문
충남도, 신규·전입 공중보건의 103명 배치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