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권 뉴스 > 충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승조 지사, 네덜란드·독일·폴란드 유럽 출장길
5월18일~25일, 교류협력 폭 넓히고 선진 사례 벤치마킹
기사입력  2019/05/17 [14:22]   놀뫼신문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5월 18일부터 25일까지 6박 8일 동안 네덜란드와 독일, 폴란드를 차례로 방문한다.

자매결연 자치단체를 찾아 교류·협력의 폭을 넓히고, 본격적으로 추진 중인 역간척 등 도정 핵심 정책에 대한 유럽 각국의 선행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서다. 

일정별 활동 내용을 보면, 18일(이하 현지시각) 오후 네덜란드에 도착한 양 지사는 이틀째인 19일 질랜드주 휘어스호를 찾아 역간척 성공사례를 살핀다.

양 지사는 이어 연안 복원 현장인 오스터캘트댐과 마에스란트댐 등을 찾아 도가 추진 중인 서해 연안 및 하구 생태복원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20일에는 바게닝헨대학 연구센터 및 푸드밸리와 월드호티센터, 원예혁신기업 등 네덜란드 선진 농업 연구·산업화 현장을 찾는다. 바게닝헨대학은 농업·산림 분야 대학에서 세계 1위를 3회 연속 차지할 정도로 독보적인 연구 업적과 산업화를 자랑하고 있으며, 바게닝헨대학 연구센터는 농업분야 세계 1위 대학 연구소로 꼽히고 있다.

유럽 방문 4일차인 21일에는 독일로 이동, 함부르크주 경제개발공사에서 주 경제진흥청, 상공회의소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스타트업 지원 정책 등을 살핀다. 이어 함부르크주에서 우제돔으로 이동한 양 지사는 호텔과 병원이 결합된 쿠어메디텔을 방문해 독일의 해양치유 프로그램과 메디텔 운영 현황을 듣는다.

22일부터는 자매결연 자치단체인 폴란드 비엘코폴스카주에서 공식 방문 일정을 소화한다.

양 지사는 먼저 22일 비엘코폴스카주 포즈난시 아이비비(IBB) 안데르시아 호텔에서 열리는 사회복지정책 컨퍼런스에 참석한다. 비엘코폴스카주의 복지·사회 정책을 주제로 한 이날 컨퍼런스에서 양 지사는 도의 복지 정책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갖는다.

유럽 방문 6일째인 23일에는 포즈난시 알츠하이머협회와 노인복지센터를 잇따라 찾아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 가입을 인증 받은 포즈난의 노인 복지 정책을 살핀다. 양 지사는 이날 이와 함께 비엘코폴스카주청사를 공식 방문, 주 의장과 주의회 전략 및 국제협력위원회 위원장, 경제위원회 위원장, 정무실장 등과 회담 및 교류협의회를 연다. 이어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공식 환영 리셉션에 참가, 마렉 워즈나악 비엘코폴스카주지사 등과 환담을 나누며, 주지사 주재 환영 만찬도 갖는다.

유럽 방문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코닌시로 이동해 시 개발공사 관계자들로부터 폴란드 지방정부의 탈석탄 및 에너지 정책을 듣고, 파트노프 소재 화력발전소도 견학한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 사계절 색다르게 품어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이한철 밴드 & 최백호 밴드 콘서트’ in 논산 5월 10일 공연 / 놀뫼신문
양촌장어구이 리뉴얼 오픈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권선옥 논산문화원장 "문화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