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룡시, 이케아 입점 추진상황 설명회 개최
“동반 진출업체 선정 지연으로 건축공사 늦어지는 것”
‘입주계획 취소’ ‘창고·물류센터’라는 소문 전면 반박
기사입력  2019/01/22 [11:27]   놀뫼신문

 

계룡시는 이케아 계룡점 입점에 대한 근거 없는 소문과 우려가 번지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주민 순회 ‘이케아 입점 추진상황 설명회’을 개최했다.

1월 17일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 두마면 이장단을 대상으로 시작된 설명회는 22일 엄사면 이장단, 24일 금암동 통장단, 25일 신도안면 이장단 등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이케아 계룡점은 지난 2016년 계룡대실지구 내에 토지매입 당시 이케아 그룹 본사(스웨덴)에서 타 대형유통업체와 동반 진출하는 조건으로 LH와 이케아간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였으나, 현재까지 동반 진출업체 선정이 지연됨에 따라 건축공사 시기가 늦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SNS 등에서 ‘이케아 계룡점 입주계획이 취소되었다’ 던지, ‘계룡점은 창고, 물류센터’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으나 전혀 사실이 아니며 현재 이케아는 동반 진출업체 선정을 위해 계속 협상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이케아 계룡점의 토지매매계약 진행상황은 지난 2016년 10월 LH와 이케아간 토지매매계약(353.5억원)을 체결 한 후 2018년 9월까지 계약금 및 중도금 총343억원을 납부하였고, 2019년 9월까지 잔금 10.5억원을 납부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케아 계룡점 개점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 ‘이케아 입점관련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상권과의 상생발전방안, 지역자원 발굴 등 실질적 전략을 수립해 나가고 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 사계절 색다르게 품어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이한철 밴드 & 최백호 밴드 콘서트’ in 논산 5월 10일 공연 / 놀뫼신문
양촌장어구이 리뉴얼 오픈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권선옥 논산문화원장 "문화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