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공연/전시/발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회 논산시 첨단과학기술리더캠프 성료
3D프린팅, 드론, 로봇, VR 등 첨단기술 체험 부스 운영
기사입력  2018/10/22 [14:20]   놀뫼신문

 

논산고등학교(교장 이용선)는 10월 20일 ‘제2회 논산시 중학교 첨단과학기술리더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논산고등학교 첨단과학기술동아리 연합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논산시·계룡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팅, 드론, 로봇, VR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첨단과학에 대한 흥미와 연구 역량을 함께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청소년과학기술리더 선언’으로 시작된 캠프는 각 부스별 체험이 오후 5시까지 이어졌으며, 올해에는 기존 40분간이었던 부스별 체험시간이 90분~최대 120분까지 연장되어 더욱 심화된 교육과 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특히 VR 번지점프와 가상체험과 휴머노이드 로봇의 장애물 달리기대회는 큰 호응을 얻었다. . VR번지점프는 실제의 번지점프대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스릴을 느낄 수 있게 하였고, 전용 VR 뷰어를 이용해 더욱 생동감 있는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휴머노이드 장애물 달리기는 3인의 계주대회로, 짐 옮기기, 종치기 등 로봇으로 갖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를 더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용남중학교 1학년 최00학생은 “로봇을 직접 만져보고 코딩해 본 것은 처음이어서 신기했다. 선배들에게 궁금한 것도 마음껏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논산고등학교 첨단과학기술동아리 연합에는 ‘마이리틀로봇(로봇)’, ‘꿈생시(VR)’, ‘Drone of Dream(드론)’, ‘Object(3D프린팅)’, ‘DUI(아두이노 프로그래밍)’, ‘가우디(3D프린팅 활용 건축물 제작)’ 등이 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 사계절 색다르게 품어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이한철 밴드 & 최백호 밴드 콘서트’ in 논산 5월 10일 공연 / 놀뫼신문
양촌장어구이 리뉴얼 오픈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권선옥 논산문화원장 "문화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