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민선5기 ‘소통하는 변화행정’ 시정구호 맞춰 민원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민원실 30여명의 직원들은 8월 20일부터 업무 시작 전 아침시간을 할애하여 직원 민원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매주 1회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단순히 서비스 개선 구호를 외치는 강요된 친절교육에서 벗어나 민원 사무에 대해 자유롭게 발언하고 직원들이 의견을 나누는 형식으로 주도적인 서비스 마인드 함양의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또 분야별 다양한 민원 사례들을 공유하고 개선사항, 전화 민원, 고충 민원 응대 등 민원관련 모든 내용을 주제로 고충을 나누고 해결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한편 시는 오는 9월 19일, 20일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마련하는 등 시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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