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광고
논산시계룡시백제권 뉴스사회종합교육·문화농업·단체오피니언·사람들기획·특집정치종교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19.11.19 [20:06]
> 기자수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자수첩]논산시태권도협회, 충남태권도협 사무처 유치 총력
범시민 서명운동에 동참하자
기사입력  2012/11/02 [14:48]   박봉규 기자

   
 
충남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논산시태권도협회에서 주관한 ‘제35회 충남협회장기 태권도대회 겸 태권도한마당 품새 대회’에 지역의 각급 기관장들의 참석하지 않아 타 시군 관계자와 태권도인들로부터 빈축을 산 일이 있었다.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충남체고 필승관에서 개최된 이 대회는 지역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커 충남 각 시군에서 앞 다투어 유치 경쟁을 펼치는 큰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를 입증하듯 이번 대회에서도 논산시와 멀리 떨어진 타 시군 대표 선수와 학부모 및 태권도 관계자들은 논산시에 하루 전에 도착해 여장을 풀었고, 대회당일인 27일에는 1000여명에 달하는 선수 및 관계자들이 인근의 숙박 장소를 잡지 못해 곤욕을 치렀다는 후문이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숙박 및 식비로 논산시에 2억여 원의 직접적인 경제효과를 발생시켰고 논산시 브랜드 효과나 가치 상승은 더 말할 것 없다는 게 논산시태권도협회 측의 평이다.

이날 대회에 내빈으로 참석한 충남태권도협회 나동식 회장을 비롯한 충남 각 시군 협회장과 기관장 및 태권도 관계자들은 타 시군에서 대회를 개최하면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이 내빈으로 참석하는데 논산시는 태권도에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며 기관장들의 무관심에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에 대한 응대에 논산시태권도협회 관계자들은 무척 당황했고 그나마 민주당 지역 의원들이 참석해 줘 체면치레를 했다.

내빈들의 무관심에 대한 협회관계자들의 따가운 시선에도 논산시태권도협회 관계자들은 대회 준비와 공정한 경기 운영에 만전을 기했고 경기 결과에 단 한건의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지 않아 참가한 선수와 학부모 및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경기문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시 예산 한 푼도 축내지 않고 더구나 지역경제에도 큰 역할을 한 도 단위 큰 행사를 많은 고통을 감수하며 훌륭히 치러 낸 논산시태권도협회는 최근 충남태권도협회 사무처를 논산시에 유치하려는 범시민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논산시에 충남태권도협회 사무처가 유치되면 협회 내방객뿐만 아니라 교육대회 등 연간 10,000여명이 논산시를 방문하게 되어 식당이나 숙박업, 광고제작물은 물론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논산시 브랜드 가치와 관광 인프라의 상승효과로 지역경제 미치는 영향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논산시 발전을 위한 자발적인 한 단체의 이런 노력에 관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 그리고 시민들의 성원으로 논산시에 충남태권도협회 사무처가 유치될 수 있도록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각자에게 나침반 되어줄 가족영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인터뷰] 평우회 김가방 회장 "생활속의 미술, 평우회원전" / 놀뫼신문
놀뫼새마을금고의 자작지얼(自作之孼) / 놀뫼신문
논산시-논산시의회-논산경찰서, 논산경찰서 신축 업무 협약 체결 / 놀뫼신문
계룡시, 치매안심센터 신축 개소 / 놀뫼신문
오인환 도의원 "공무원의 적극행정 보장하라" / 놀뫼신문
황명선 논산시장, “응답하라 국회! 자치분권 관련법안 조속 통과” 촉구 / 놀뫼신문
논산시민아카데미 김경일 교수 초청 강연 11월 11일 개최 / 놀뫼신문
충남도, 차로이탈경고장치 최대 40만 원 지원 / 놀뫼신문
논산시-문경시, 상생발전 자매결연 체결 / 놀뫼신문
하늘별따기와 시린마음에 별사탕주기 / 놀뫼신문
로고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남 논산시 시민로 402 (취암동)| Tel - 041) 733-4800~1 | Fax - 041) 734-5567
상호: 놀뫼신문 | 등록번호: 충남다01238 | 등록연월: 2006.06.30 | 발행인: 전영주 | 편집인: 전영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전영주
Copyright ⓒ 2007 놀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m480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