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동성초등학교(교장 고의순)는 12월 9일 다원예술연합회가 주관한 ‘2024 윈터 콘서트’에 본교 기타 동아리 팀 ‘너와 함께(사제 동행)’가 출연하여 뛰어난 연주 실력을 선보였다.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한 윈터 콘서트는 다원 예술 연합회 ‘동음’의 주관 아래 논산문화원 다목적 홀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에는 논산동성초 학생 12명과 교사 6명으로 구성된 ‘너와 함께’ 기타 동아리가 참여해 사제 간의 화합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선율을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이 공연은 학교에서 추진 중인 ‘1인 1악기 연주’ 실천 교육의 결실을 보여주는 자리로,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음악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문화의 장이 되었다. 또한,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무대를 꾸미는 과정을 통해 사제 간의 유대감과 행복했던 시간을 뜻깊게 마무리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 소리에 가슴이 벅찼다”라며, 선생님들과 함께 한 순간이 오래도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의순 교장은 “사제 간 하나 되어 울려 퍼진 선율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을 뿐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는 첫걸음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