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충남도교육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고교생 제2외국어 노래부르기 축제 성황리에 개최
준비 과정에서 발음과 억양, 어휘를 자연스럽게 익히며 언어 활용 능력 강화
기사입력  2024/11/04 [14:53]   놀뫼신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월 2일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2024학년도 고교생 제2외국어 노래부르기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일본어와 중국어를 제2외국어로 배우는 고등학생들이 노래를 통해 언어 실력을 실용적으로 익히고,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기획되었다.

도내 19개 고등학교 총 94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일본어 12팀과 중국어 7팀으로 나뉘어 듀엣, 트리오, 합창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논산대건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일본 노래를 밴드와 함께 공연하며 “방과 후와 주말을 활용해 연습하면서 일본어 실력뿐 아니라 일본 문화에 대한 이해도 깊어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교육청이 주관하고 충남중국어교과연구회가 기획하여, 학생들이 언어 학습을 실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학생들은 무대 준비 과정에서 일본어나 중국어의 발음과 억양, 어휘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며 언어 활용 능력을 강화했다. 충남외국어고등학교의 한 중국어 교사는 “학생들이 배운 외국어를 실제로 사용할 기회를 제공한 뜻깊은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배워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어는 물론, 일본어와 중국어 등 제2외국어 활용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특집|5.18 민주화운동] “시민 여러분, 우리를 잊지 말아주십시오” / 논산계룡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논산시, 외국인 지방세 체납 특별정리 기간 운영…강력 징수 나선다 / 놀뫼신문
늘푸른나무, 논산여고 수험생 ‘토닥토닥 함께걷기’ 진행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공공급식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 제3차 회의 개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