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학교소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성중학교, ‘산성리 마을과 함께하는 수확 여행’ 개최
기사입력  2024/11/04 [00:21]   놀뫼신문

 

 

노성중학교(교장 정일권)는 10월 31일 ‘산성리 마을과 함께하는 수확 여행’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노성중학교 학생들, 상월초등학교 학생들, 학부모,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나누었다.

행사는 지난 6월 학생들이 직접 모내기와 고구마순 심기를 경험한 논과 밭에서 진행되었으며, 벼 베기와 고구마 캐기 등의 수확 활동이 포함되었다.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으로 탈곡, 떡메치기, 새끼꼬기, 제기차기, 투호, 박 터트리기, 단체 줄넘기 등 다양한 전통 놀이를 즐기며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먹거리 체험을 통해 더욱 풍성한 ‘수확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임세원 학생은 “벼 베기 체험을 통해 농사의 고됨과 농부의 고마움을 배웠고, 쌀 한 톨, 고구마 한 알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으며, 이제부터 급식 때마다 밥알 하나 남기지 말고 먹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는 의미 있는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일권 교장은 “신성리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수확 여행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농촌 사랑과 우리 전통문화의 소중함에 관심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성중학교와 산성리 마을공동체가 함께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이 친구 사랑,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각 언론사가 편집한 주요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특집|5.18 민주화운동] “시민 여러분, 우리를 잊지 말아주십시오” / 논산계룡신문
각종 행사에 인원 동원 및 기부행위자 고발 / 김연중 기자
계룡시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 놀뫼신문
논산시, 외국인 지방세 체납 특별정리 기간 운영…강력 징수 나선다 / 놀뫼신문
늘푸른나무, 논산여고 수험생 ‘토닥토닥 함께걷기’ 진행 / 놀뫼신문
김태흠 충남도지사, 읍·면·동장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2024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 / 놀뫼신문
충남도, 해양수산 미래 비전 선포 / 놀뫼신문
논산시, ‘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놀뫼신문
충남도의회, ‘공공급식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 제3차 회의 개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