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단체 > 단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업법인 다소미,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모델 구축
웰빙먹거리로 마을브랜드 창출…고령화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 방안 모색
기사입력  2023/12/27 [13:50]   놀뫼신문

  

농업회사법인 다소미()(대표 박정용)에서 진행한 빛마루 수제 두부프로그램이 지방소멸 위기 극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지난 1222일 가야곡 강청1리 마을회관에서 두부만들기 체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마을에 재배된 콩을 이용해 두부 제작 과정을 재현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와 전통을 보존하고자 하는 노력은 고령화된 어르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신세대에게 전달함으로써 세대 간의 연결고리를 형성하였다.

쌀농사 대체 작물인 콩을 활용하여 농업 다각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마을 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마을의 경제적 자립성을 향상시킨 것도 주목할 점이다.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전통적인 제작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젊은 세대들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르신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세대 간의 이해와 연대감을 형성하여 마을 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박정용 대표는 “‘빛마루 수제 두부으로 신세대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문화와 전통의 보존, 경제적 자립성, 지속가능한 농업, 세대 간의 연대감 형성, 그리고 웰빙과 환경 친화성을 고려한 종합적인 접근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특집|5.18 민주화운동] “시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차한잔] 동춘당전국휘호대회 우수상 이/수/영 "온종일 묵향에 빠져서~" / 놀뫼신문
‘계룡자이아파트’ 계약취소·무순위 입주자 7세대 모집공고 / 놀뫼신문
논산시 어르신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어버이날 맞이 뜻깊은 선물 전해 / 놀뫼신문
계룡시,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기본계획 확정 / 놀뫼신문
백성현 논산시장, ‘대한민국의 헌츠빌, 논산’ 국방대 초청 특강 / 놀뫼신문
논산시장학회, 장학금 기탁행렬 이어져 / 놀뫼신문
계룡시, 어르신 건강 및 영양증진을 위한 협력 강화 / 놀뫼신문
계룡시, ‘2024년 누구나 배달강좌’ 학습모임 모집 / 놀뫼신문
강경산 소금문학관, 루프탑콘서트 의 서커스 음악극! 공연 / 놀뫼신문
[포토]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 쌀과 딸기 원료’ 잠실 롯데월드 주류 팝업스토어 방문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