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룡시, ‘빛과 꽃의 정원도시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5/25 [15:54]   놀뫼신문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5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계룡시장과 관련 부서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빛과 꽃의 정원도시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전북대학교 연구진은 계룡시 정원도시의 미래상으로 “꽃과 물과 빛이 어우러져 심리적인 삶이 행복한 스트레스 제로 치유정원도시, 계룡”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대표 치유정원도시 계룡”을 목표로 설정하였다.

추진 전략으로 △자연생태자원의 에코테라피 실현 △역사·문화 자원의 정원화 △공공 공간의 치유정원 구축 △사유지의 커뮤니티 가든 조성 등을 제시하였다.

주요 정원의 기본 구상으로는 ▲두계천 생태수변공원의 치유정원화 ▲향적산 치유 숲길 ▲연화교차로 3군 상징정원 등 다양한 정원 구상안을 제안하였다. 

이응우 시장은 “정원도시는 환경·생태·역사·문화·도시계획 등 여러 분야와 연계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며, 이를 반영하여 쉽게 접근 가능하고 차별화된 정원도시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빛과 꽃의 정원도시 기본계획을 기반으로 시민이 살기 좋고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 사계절 색다르게 품어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이한철 밴드 & 최백호 밴드 콘서트’ in 논산 5월 10일 공연 / 놀뫼신문
양촌장어구이 리뉴얼 오픈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권선옥 논산문화원장 "문화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