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단체 > 단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우리봉사단, 난타와 마을 곳곳 봉사활동 진행
도자기 체험과 난타 공연 ‘아름다운 동행’ 선보여
기사입력  2023/05/22 [17:45]   놀뫼신문

 

 

봉우리봉사단(회장 박남윤)봉사하는우리의 약칭으로 2017년 흙사랑도자기동호회원 9명으로 시작된 소규모 봉사단체이다.

그동안 장애인단체, 노인요양원 등 문화사각지대를 찾아 도예체험 나눔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2022년에는 논산시자원봉사센터에 봉사단체로 정식 등록했다.

올해에는 연산면 주민으로 구성된 주민자치프로그램 난타(강사 홍숙랑) 회원들도 봉사활동에 합류했다. 현재 15명의 회원이 재능나눔에 적극 동참하여 도자기체험과 난타공연을 병행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활동 중이다.

벌써 상반기에만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마을어르신경로당을 찾아 아홉 번의 공연과 체험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도 장애인연합회, 주간보호센터,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등 많은 단체와의 공연도 예정돼 있다.

박남윤 회장은 내가 가진 재능으로 역량을 마음껏 활용하여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나눔하고 그들에게 기쁨과 웃음을 주는 등 희망적 세상을 이끌어간다면 이보다 더 큰 행복이 있을까?”며 봉사활동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이어 이런 뜻과 취지에 동참하는 봉우리 회원들의 마음가짐을 보면 삶의 질이 매우 높은 이유가 보이는 듯하다.”앞으로도 아름다운 동행을 꾸준히 지속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는 그들을 볼 때마다 따뜻한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 사계절 색다르게 품어주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명선 당선인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 놀뫼신문
[김태흠의 생각] 민심은 다시 돌아옵니다 / 놀뫼신문
논산보호관찰소, 1분기 적극행정공무원 ‘이정주 계장’ 선정 / 놀뫼신문
[기업탐방] 세계 잼의 표준이 된『복음자리』 / 놀뫼신문
양촌 ‘폭탄공장’으로 주민들의 심리적 내전 상태 / 놀뫼신문
‘이한철 밴드 & 최백호 밴드 콘서트’ in 논산 5월 10일 공연 / 놀뫼신문
양촌장어구이 리뉴얼 오픈 / 놀뫼신문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걷기 행사’ 개최 / 놀뫼신문
논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 놀뫼신문
[표지초대석] 권선옥 논산문화원장 "문화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