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단체 > 단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가족센터, ‘2022 찾아가는 가족사랑 엽서함’ 프로그램 진행
오는 12월까지…가족 유대감 증진 및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
기사입력  2022/11/13 [16:04]   놀뫼신문

 

 

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진)는 3월부터 12월까지 논산 시민을 대상으로 ‘2022 찾아가는 가족사랑 엽서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로 시작된 가족사랑 엽서함은 현재까지 8년 동안 연속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 간의 엽서 쓰기 활동으로 가족 유대감 증진 및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뿐 아니라 잊혀져가는 우편 문화에 대한 인식과 경험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기관이나 단체는 이메일과 팩스를 통해, 센터를 찾는 이용자에게는 가족단위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엽서를 작성할 수 있다. 

센터에서는 작성한 엽서를 무료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총 17여 개 보육 및 교육기관, 2곳의 지역 행사 및 센터 이용자 등 총 2,232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가족은 “실시간으로 휴대폰 등 미디어기기를 통해 간단한 안부를 주고 받는 요즘, 편지를 쓰는 것이 어색하기만 했었는데 이번 엽서쓰기 활동을 통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전했다. 

이진 센터장은 “가족들에게 엽서를 직접 써보는 경험을 제공하여 매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올해는 논산시아트센터와 시민공원에 홍보부스를 열어 많은 가족들에게 엽서 쓰기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가족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가족센터는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가족지원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가족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등 건강한 가족을 위한 지원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가족센터 전화 041)733-7800~2 및 홈페이지 http://www.familynet.or.kr/fn_areacenter/main/index.do?ci_domain=nonsan를 통해 알 수 있다.

ⓒ 놀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집중기획 : 논산시 인구청년교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탐방] 계룡의 여의주 은골 ‘원오사’ / 놀뫼신문
[포토] 백성현 논산시장, 양촌곶감축제 축제장 시찰 / 놀뫼신문
논산농업대학, 16기생 66명 수료 / 놀뫼신문
[여론조사] 황명선(29.1%) > 김종민(17.4%) > 이인제(15.5%) > 송영철(7.6%) > 오인환(5.4%) = 이동진(5.4%) / 놀뫼신문
논산시,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291억 원 지급 / 놀뫼신문
‘2022년 논산시 청소년 송년페스티벌’ 12월 2일 개막 / 놀뫼신문
논산시, ‘논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 놀뫼신문
계룡시, 2023년도 본예산 2,257억 원 편성 / 놀뫼신문
논산시, 2022년 무료 독감 예방접종 대상자 확대 / 놀뫼신문
논산시,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 놀뫼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