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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감사위, 상반기 고충민원 167건 처리
도민 고충과 불편사항 해결 및 대안 제시
기사입력  2020/08/05 [17:02]   놀뫼신문

 

충남도감사위원회는 올해 상반기 충남도에 접수된 고충민원이 409건으로 전년 동기 379건 보다 30건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도 감사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고충민원 409건 중 167건을 접수, 87건의 민원을 직접 해결했다. 나머지 80건에 대해서는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민원을 처리했다.

올해 상반기 도 감사위원회가 접수해 처리한 고충민원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일반행정 72건 △건설·교통 51건 △복무관련 21건 △산림환경 12건 △보건복지 8건 △농림수산 3건 등이다.

지역별 민원 발생건수는 △도 관련사항이 48건 △천안시 17건 △예산군 14건 △서천·태안군 각각 12건 △논산시 11건 △공주시 10건 △당진시 9건 △서산시·금산·청양군 각각 6건 △보령·아산시 각각 5건 △부여군 3건 △홍성군 2건 △계룡시 1건 등이다.

도 감사위원회는 도민의 불편사항과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공정하게 조사 처리해 민원인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결하기 어려운 고충민원은 ‘도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하여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아울러 민원 관련 부서와 협의해 민원발생 원인 분석 및 대안을 논의하고, 생활 속 불편사항과 불합리한 행정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는 등 고충민원 사전예방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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